반디집 대용량 파일을 분할 압축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의 자료를 한 곳으로 묶어 정리하거나 메일을 전송할 때 큰 파일을 첨부하거나 어느 게시판에 자료를 업로드할 때 용량이 너무 커서 제한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때 분할 압축하거나 클라우드 등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기도 하는데요.


용량이 큰 파일을 분할 방식으로 압축하게 될 경우 조각조각으로 나누어져서 인터넷에 첨부시 업로드 제한 용량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 - 분할 압축하는 방법

저는 반디집을 쓰고 있으며 다른 압축 프로그램도 방식이 모두 비슷하거나 동일합니다.



1) 샘플로 동영상 파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반디집으로 압축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하단에 '상세 설정 보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3) 형식 확장자의 경우 윈도우에서도 프로그램 없이 풀릴 수 있고 파일을 받는 모든 분들을 위해 'ZIP 확장자를 강력히 권장'하고 싶습니다.


4) '어느 정도로 분할'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딱히 원하는 용량이 없으면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5) '빠를 수록 용량은 덜' 줄고 '최대의 경우 느리지만 용량이 많이 줄어'듭니다. '보통' 기본 설정으로 가도 됩니다.


6) '압축 시작' 버튼을 눌러 분할 압축을 시작합니다.



7) 아래와 같이 이렇게 'Z 확장자 여러 개'로 분할 압축이 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열 때는 ZIP 파일'로 열어야 합니다. 저는 아무리 샘플이지만 무식하게 170개로 분할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분할 안 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으실 겁니다.


8) 그럼 실제로 압축한 파일을 열어보면 아무런 메시지가 없으면 성공한 것입니다.


※ 만약 분할된 파일 중 한 개라도 없거나 파일 이름들이 모두 동일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오류가 나면서 풀어지지 않습니다.


업로드하려는 파일 용량이 너무 커 어느 곳이든 올려지지가 않을 때 위 과정을 참고하여 분할 압축 방식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