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자판 속도 늘리고 실력 쌓는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도 좋지만 정말 가장 기본 중에 중요한 것은 바로 타자 실력입니다. 요즘은 정보화시대에 컴퓨터 전산을 통해 모든 정보를 처리를 하곤 합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컴퓨터에 대해 잘 몰라도 기본적인 타자 실력은 갖추면 더 좋습니다.


옛날만 해도 처음엔 독수리로 치면서 속도가 빠르다고 자부심을 가지면서 자랑했었는데 키보드와 모니터 번갈아가면서 자판을 두들기는 순간 금방 피곤 지더군요. 때문에 아무리 속도가 빨라도 어떤 자세로 치느냐가 두 번째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키보드 자판 익히기 - 한컴타자연습

한컴 [링크] 로 접속하여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1) 처음 실행하면 혼자 할 수 있고 가입하여 온라인으로도 접속할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혼자 하는 게 더 편한 것 같습니다.


2) 저는 혼자 하기로 했는데요. '사용자를 등록'하여 편집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처음엔 가장 기초적인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자리연습'입니다. 자판의 어느 문자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치면서 기억을 하는 과정입니다.


4) 이렇게 계속 익힐수록 나중엔 키보드 안 보고도 모니터만 보고 칠 수 있습니다.


5) 자판 위치 어느 정도 익혔으면 간단하게 '단어 연습'을 하기 시작합니다.


6) 웬만하면 빨리 단어를 입력할 수 있는 정도라면 조금 더 나아가 '짧은 글 연습' 단계를 시작합니다. 그동안 익혀왔던 자판 위치와 단어를 어느 정도 입력하는 수준이라면 여기서 오타가 조금 더 많이 나더래도 실력을 최상으로 올릴 수 있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7) 가장 마지막인 '긴 글 연습' 단계입니다. 여기서는 시간을 잴 수 있어 평균적인 자신의 타자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속도가 빠를수록 평균타수가 나오지만 오타가 많이 나올수록 평균타수는 줄어듭니다.



8) 여기서부터는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타자 연습하시다가 지루하면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SOS'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9) 나타나는 적을 케이크를 던져서 물리치는 게임 방식으로 '오븐','개수대','과자상자','냉장고' 들이 있는데 원하시는 무대를  선택합니다.


10)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단어를 빨리 입력합니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처음엔 느려도 내려오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11) 해상구조 게임으로 '태평양', '뉴욕','북극','이집트' 난이도 제각각 무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상대방과 같이 대전하면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12) 오른쪽 단어를 빨리 입력할수록 튜브가 하나씩 아래로 줄어들어 단계별 클리어가 됩니다.


13) 현재까지 한글이나 영문 타자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을 처음 다루시는 분들은 좀 더 재밌게 타자 연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젠 느리다고 고민 안 하셔도 열심히 노력하시면 속도를 충분히 늘릴 수 있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