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분할하여 자르고 이어 붙이는 방법 - Avidemux

동영상 고화질 시대에 전문가가 아니더래도 누구나 방송도 하고 본인이 방송한 동영상을 편집하여 유튜브 같은 스트리밍 사이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편집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구간을 자르고 이어 붙이는 과정은 웬만하면 거의 들어가기 때문에 기본입니다.


편집시 굳이 프리미어와 같은 고급 전문가 수준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Avidemux 프로그램으로 아무런 단순하게 쉽게 자르고 붙일 수 있습니다.


Avidemux 프로그램은 링크로 들어가 페이지 맨 아래로 들어가면 Windows 항목에서 시스템 32/64 비트에 맞게 다운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동영상 원하는 구간 자르기 분할

원하는 구간을 잘라 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시 확장자 AVI로 저장됩니다.



1)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Video Output' 및 'Audio Output' 인코딩 옵션이 보이는데 'Copy'로 설정해두면 별도의 인코딩 과정이 필요 없이 빠르게 자를 수 있습니다.


2) 'Ctrl+O' 단축키를 눌러 자를 '동영상'을 불러온 후 '나눠질 시작 지점'을 재생바에서 선택 후 '빨간색 A' 버튼을 누릅니다.


3) '나눠질 마지막 시점'을 선택 후 'B'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나눠질 구간을 선택했으면 '저장' 메뉴를 눌러 옵션에 따라 별도의 인코딩 과정이 필요 없이 해당 구간만 저장됩니다.


동영상 이어 붙이기

위 과정에서 동영상을 잘랐으면 이번엔 이어 붙일 수 있습니다. 이어 붙일 때 포맷과 사이즈 등이 모두 동일해야 이어 붙이기가 가능합니다.


1) 일단 첫 번째 동영상을 불러온 후 'File->Append' 메뉴를 선택해 이어 붙일 동영상을 하나 더 선택합니다.


2) 그럼 아래와 같이 구간 시간 타임을 보면 재생시간이 더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저장하기 전에 재생해 볼 수 있습니다.



3) 이어붙일 동영상을 모두 불러왔으면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동영상을 자르고 이어붙이는 방법 결코 어렵지 않은 작업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은 유료이기도 하지만 뭐 그만큼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겠지만 단순한 편집이라면 Avidemux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