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가 없는 무료 와이파이 존을 찾는 Free Wifi 앱입니다.

주로 전 LTE 데이터를 잘 쓰지 않고 와이파이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데이터 요금을 크게 내지 않고 외출 시 자주 이용하는 카페에 가서 무료 와이파이를 쓰고 있고 LTE 데이터 연결 시에는 간단하게 인터넷을 하면서 블로그를 관리하기도 합니다. 물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 서울 수도권 지역이라 아무래도 더 자유로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통신사 전용을 제외한 암호가 걸려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free wi fi 앱을 통해 비밀번호가 없는 와이파이를 찾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없는 무료 와이파이 찾기 - Free Wifi

GPS를 통해 집 주변 비밀번호가 없는 무료 와이파이 존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설치한 프리파이 앱을 실행하면 프리파이 소개가 뜹니다. 계속 옆으로 밀면서 잘 읽어보신 다음 '스마트한 와이파이 생활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스마트폰의 'GPS'를 켜고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버전을 기준으로 GPS 액세스 허용 메시지가 뜨면 '허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이 뜹니다.


▼ '프라이파이 존' 메뉴를 통해 현재 위치 기준으로 '비밀번호가 없는 와이파이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점포'에 따라서 보안상 잠가도 비밀번호를 알려주긴 합니다.


▼ 해당 점포를 '카페', '식당', '미용', '술집', '패션', '레저', '기타' 이렇게 각각 따로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필터 하지 않고 보면 좀 복잡하게 보이긴 합니다.



▼ 'Wifi List' 메뉴를 보면 현재 '검색된 와이파이(Wi-Fi) 연결하거나 볼 수 있습니다.'


▼ 'Store' 메뉴를 보니 제 주변 근처 점포가 보이는군요. 이 부분은 프리 파이 존 메뉴에서 표시된 거와 거의 같은 거 같습니다.


▼ '데이터 다이어리'를 통해 내가 '얼마나 데이터를 썼는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메뉴를 보면 '프리파이 서비스'를 켜고 끄거나 '데이터 사용량 알림'을 설정할 수 있고 '위젯'과 '잠금 화면' 등 '알림'을 통해 '현재 상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수도권 지역에서만 원활하게 작동이 되지만 조금 더 업데이트 되어 전국적으로 영역을 넓혔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습니다. 그래도 비밀번호가 없는 와이파이를 찾아주니 정말 편리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