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속도 최적화 및 배터리를 관리하는 앱입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처음엔 필요한 앱만 설치하다가 나중엔 여러 가지 어플을 설치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개인 차이이지만 여러 가지 동영상이나 음악 등 외부 파일을 넣어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그러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러다 보니 속도가 굉장히 느려져 배터리마저 소모가 빨라지게 돼 관리하기가 힘들어지게 되더군요.


모든 사람들이 그런 건 아니지만 정작 중요한 건 나 자신의 관리 책임도 있겠지만 의존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여러 가지 상황을 스스로 자가진단할 수 있고 내 기기의 정확한 상태를 쉽게 볼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최적화 배터리 관리

사람 건강도 중요하듯 내 기기의 가끔 상태를 진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1) '스마트폰 속도 최적화'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서 소개가 나오면 옆으로 계속 넘기면서 자세히 읽어보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2) 현재 단말기의 사용 권한을 액세스를 주기 위해 '설정 어플로 이동' 메뉴를 선택 후 사용 정보 접근 허용 항목에서 설치한 'Sma-Phospital' 앱을 선택합니다.


3) '사용 추적 허용'을 눌러 액세스 권한을 허용해줍니다.


4) 이용 약관을 살펴보고 요약하자면 내 기기의 일부 식별되지 않은 상태로 정보를 수집한다고 하니 허용하시려면 '다음'을 누르시고 약관에 다시 '동의'를 선택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내 기기의 '배터리', '용량', '사용', '진단'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6) 배터리 관리를 위해 실행 중인 어플들을 모두 종료할 수 있고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어플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7) 내 기기의 ''용량을 확인하는 확인합니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어플' 목록을 보여주는데요. 저의 경우 페이스북이 용량을 제일 많이 먹는군요.


8) 오늘은 제가 모두 종료해서 그런지 아직 어플 사용 기록이 없다고 나옵니다.


9) 내가 무슨 '타입'인지 스타일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 '성별'을 우선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0) 현재 '나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스타트 버튼을 누릅니다.


11) 저는 스마트한 비즈니스 타입으로 나왔습니다. 생산성과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소셜 네트워킹으로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네요. 이 결과를 SNS 나 메신저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사용해보니까 어려운 부분도 없고 단순해보이지만가볍고 광고 뜨는게 없어서 내 기기를 이렇게 간단하고 진단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한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