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병원, 속도 최적화 및 배터리를 관리하는 앱입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처음엔 필요한 앱만 설치하다가 나중엔 여러 가지 어플을 설치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개인 차이이지만 여러 가지 동영상이나 음악 등 외부 파일을 넣어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그러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러다 보니 속도가 굉장히 느려져 배터리마저 소모가 빨라지게 돼 관리하기가 힘들어지게 되더군요.


모든 사람들이 그런 건 아니지만 정작 중요한 건 나 자신의 관리 책임도 있겠지만 의존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여러 가지 상황을 스스로 자가진단할 수 있고 내 기기의 정확한 상태를 쉽게 볼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최적화 배터리 관리

사람 건강도 중요하듯 내 기기의 가끔 상태를 진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스마트폰 병원'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소개가 나옵니다. 옆으로 계속 넘기면서 자세히 읽어보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 현재 단말기의 사용 권한을 액세스를 주기 위해 '설정 어플로 이동' 메뉴를 선택 후 사용 정보 접근 허용 항목에서 설치한 'Sma-Phospital' 앱을 선택합니다.


▼ '사용 추적 허용'을 눌러 액세스 권한을 허용해줍니다.


▼ 이용 약관을 살펴보고 요약하자면 내 기기의 일부 식별되지 않은 상태로 정보를 수집한다고 하니 허용하시려면 '다음'을 누르시고 약관에 다시 '동의'를 선택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내 기기의 '배터리', '용량', '사용', '진단'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터리 관리를 위해 실행 중인 어플들을 모두 종료할 수 있고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어플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 내 기기의 ''용량을 확인하는 확인합니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어플' 목록을 보여주는데요. 저의 경우 페이스북이 용량을 제일 많이 먹는군요.


▼ 오늘은 제가 모두 종료해서 그런지 아직 어플 사용 기록이 없다고 나옵니다.


▼ 내가 무슨 '타입'인지 스타일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 '성별'을 우선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 현재 '나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스타트 버튼을 누릅니다.


▼ 저는 스마트한 비즈니스 타입으로 나왔습니다. 생산성과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소설 네트워킹으로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네요. 이 결과를 SNS 나 메신저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사용해보니까 어려운 부분도 없고 단순해보이지만가볍고 광고 뜨는게 없어서 내 기기를 이렇게 간단하고 진단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한것 같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