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미지 로딩이 안되는 현상 해결 방법

언제부터인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려니 첫 화면부터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로딩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뭐 언젠간 해결되겠지 하고 방치하다가 Wi-Fi/LTE 연결 모두 시도했으나 결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이미지 로딩 오류였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그 이후에도 잘 사용 중이었는데 갑자기 아래와 같이 불편하게 이미지가 안 보이니 결국 스토어를 다운그레이드 초기화하여 해결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사용 자체는 전혀 지장이 없었긴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미지 로딩 해결

이번 문제는 검색해도 잘 안 나와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기 전에 최선의 방법이기도 하지만 스토어의 각종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1) 설정 앱의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가서 'Google Play 스토어' 항목을 선택합니다.(삼성폰 기준)

2) '저장공간->데이터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Google Play 스토어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계정 자체와 설치된 앱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초기화

4) 그럼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구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되면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되었지만 기존처럼 계속 사용 가능하며 언젠가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니 그때는 아마 이미지 문제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이미지 로딩 문제는 아마 뭔가 꼬였을 거라 추측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