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수로 삭제된 파티션 복구하기 EaseUS Partition Master

실수로 파티션을 잘못 건드리다가 통째로 데이터를 날아가간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필요 없는 파티션을 지우려고 했는데 잘못 선택해 소장한 데이터도 몽땅 날아간 적이 한두 번이 아니라서 절망적이었는데요. 항상 지금도 신중하게 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악성코드로 인해 MBR에 문제가 생겨 그럴 수 있지만 알 수 없는 일로 부득이하게 파티션 테이블이 꼬여 사라지거나 액세스 오류로 읽지를 못하는 상태가 되어버리기도 하는데요. 복구업체에 맡기기 전에 포맷만 자제한다면 복구 가능성이 있습니다.


삭제된 파티션 복구하기

단순히 하드 파티션이 삭제될 때 테이블이 깨지거나 정보가 날아가는 상태가 돼 복구가 가능성이 있겠지만 포맷 등 다른 작업을 하게 된다면 복구가 힘들 수 있습니다.



1) 자 우선 확실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Data 파티션을 제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마다 오류로 읽지 못하는 증상이 생겨도 제거 과정부터 거치면 됩니다.


2)  바로 할당되지 않는 상태에서 포맷은 자제하도록 합니다.


3) 그리고 EaseUS Partition Mas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과정만 설명해드리고 설치는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여 Partition Manager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www.easeus.com/download.htm



4) Partition Master Free 항목에 Free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유료 버전도 뜨는데요. 여기서 Free 항목만 찾아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6)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Submit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리고 상단에 Downlaod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메뉴를 선택하여 EaseUS Partition Mas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8) 설치한 EaseUS Partition Master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삭제된 Disk 항목 중 삭제된 파티션을 선택 후 왼쪽 Partition recovery 메뉴를 선택합니다.


9) 그럼 파티션 리커버리 위자드 창이 뜨는데요. 기본 Fast 옵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Next 버튼을 누릅니다.


10) 보시면 삭제된 파티션 목록이 보이면 선택합니다. 더블클릭하면 삭제된 폴더들이 보입니다. 아직까진 파일은 안 보이네요.



11) Proceed 버튼을 눌러 삭제된 파티션 복구를 시작합니다.


12) 이렇게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13) 그럼 복구가 완료되면서 데이터들도 모두 살아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젠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는 파티션에 오류가 나 액세스가 안되는 경우 위 과정대로 복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많이 쓰는 방식이기도 하지만 웬만하면 성공할 거 같지만 그 외 인식 자체가 안되고 오류가 연속으로 반복될 경우 복구업체를 불러 해결해야 할 수 있으니 부디 중요한 자료는 항상 안전하게 백업을 권장합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