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Alt+Tab 프로그램 전환 대화상자 이전 스타일 변경

윈도우8 부터 Alt+Tab 프로그램 전환 단축키를 누르면 미리 보기가 되어 Tab 키를 이용해 실행 중인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타일이 적응이 안 되거나 이전 윈도우 단순 스타일을 원한다면 윈도 10에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에서는 직관적인 스타일로 변해 조금 불편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윈도우 테마를 구 스타일로 변경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Alt+Tab 프로그램 전환 구 스타일 변경

레지스트리 수정을 이용하여 현재의 미리 보기 스타일이 아닌 구 스타일 전환합니다.

1) 'Win+R' 단축키를 눌러 실행 창에 'Regedit'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2) 그럼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뜹니다. 아래와 같은 레지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3) 이동했으면 오른쪽 비어 있는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d)' 메뉴를 선택합니다. 64비트 시스템도 동일합니다.

4) 레지값의 이름을 'AltTabSettings' 으로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5) 만든 레지 갚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수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값 데이터를 1 로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시계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8) 작업 관리자가 작은 창으로 뜰 경우 '자세히'를 선택합니다.

9) 프로세스 앱 항목 중 'Windows 탐색기'를 선택 후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탐색기를 재시작합니다.

10) 그럼 Alt+Tab 키를 누르면 프로그램 전환시 미리 보기가 아닌 구 스타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구윈도우의 기능의 스타일을 좋아한다 해서 구 버전으로 내려오지 않아도 윈도우10 에서도 충분히 원하는 데로 구 버전의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