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메뉴에 추가하는 방법

윈도우10 안전모드로 부팅해야 할 경우 윈도우 고급 부팅 설정이나 F8 키를 활성화하여 들어가거나 멀티부팅 화면을 GUI에서 CUI 화면으로 변경해야 접근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또 하나의 방법으로 윈도우10 부팅 메뉴에도 추가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 써도 F8 키를 눌러도 먹히지 않은 컴퓨터도 나중에 비상시 안전모드로 접근이 가능해 PC 복구가 어느 정도는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메뉴에 추가

명령 프롬프트에서 bcdedit 명령어를 통해 안전모드를 부팅 메뉴에 추가한 후 시스템 구성 옵션으로 가서 작동 방식을 구성합니다.



1) 우선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부팅 메뉴에 안전모드를 추가'하기 위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bcdedit /copy {current} /d "Windows 10 안전 모드"



3) 인터넷까지 연결할 경우 '네트워크를 추가'하기 위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bcdedit /copy {current} /d "Windows 10 안전 모드 (네트워크)"



4) '명령 프롬프트로' 만 접근하고 싶으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bcdedit /copy {current} /d "Windows 10 안전 모드 (명령 프롬프트)"



5) '윈도우+R' 키를 실행 창에 눌러 'msconfig'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6) '시스템 구성' 창이 뜨면 '부팅' 탭으로 이동하여 추가한 '안전모드'를 선택 후 옵션 중 '최소 설치'로 선택하여 '영구히 유지'를 체크 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7) 적용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요. '예(Y)' 버튼을 누릅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메시지가 뜨면 '예(Y)'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8) 네트워크까지 추가했을 경우 옵션 중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영구히 유지'를 체크 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9) 명령 프롬프트를 추가했을 경우 옵션 중 '대체 셸' 을 선택하여 '영구히 유지'를 체크 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10) 그럼 재부팅시 아래와 같이 운영 체제 선택 화면이 뜨면서 안전모드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를 부팅 메뉴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원래 설정으로 되돌아가려면 시스템 구성에서 반대로 추가한 항목을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