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창을 좌우로 흔들 때 모두 최소화되는 기능 끄는 방법

윈도우10 에서 열려있는 창을 흔들게 되면 열려있는 창들이 최소화되어 아래로 모두 내려가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축키 Win+D 키를 눌러도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 단축키는 모든 창들이 다 최소화됩니다. 결국엔 거의 비슷한 기능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창을 마우스로 살짝만 좌우로 움직여도 중요하게 작업 중인 모든 프로그램들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저도 몇 번 겪다 보니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불편하다 싶으면 이런 기능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끄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통해 설정하기 때문에 Windows 10 홈 버전의 경우 [링크] 통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1) 'Win+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gpedit.msc 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2) 왼쪽 카테고리 메뉴 중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바탕 화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바탕 화면 설정 목록 중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 사용 안 함'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4) 그럼 여기서 처음에 구성되지 않음 이라고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사용' 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작업 중인 모든 폴더와 프로그램 창이 모두 최소화되는 불편한 일로 겪고 계시다면 위와 같이 설정하시면 해결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Win+D 단축키를 누르지 않은 이상 최소화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