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짜 요일 단위 표시하는 방법

정신없이 이리저리 바쁜 하루를 보내다 보면 오늘 날짜를 모르거나 도대체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잊거나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항상 컴퓨터를 하다 보면 작업표시줄에 보이는 날짜를 보거나 선택해서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알 수 있을 때가 있었습니다.


물론 항상 정신 차리고 날짜 요일 관념은 알아야겠지만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는 기본적으로 몇 시인지를 제외한 날짜만 보이고 무슨 요일인지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아 아래처럼 선택하여 달력 스케줄 형식으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단위 표시

작업표시줄에 보이는 날짜 단위를 바꾸는 아주 간단한 설정입니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날짜/시간 조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날짜 및 시간 설정 창이 뜨는데 맨 아래로 내려가면 관련 설정 항목에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창이 뜨면 국가 또는 지역 메뉴 하위 항목에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국가 또는 지역 창이 뜨면 하단에 '추가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날짜 형식에 보면 표기법도 설명이 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 YYYY-MM-DD / yyyy'년' M'월' d'일' dddd 로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6) 이중 간단한 날짜에서 'yyy-MM-dd' 중 맨 마지막에 'ddd' 를 추가로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작업표시줄에 날짜뿐만 아닌 요일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오늘이 무슨 요일인가 궁금해하지 마시고 위와 같이 설정하셨으면 작업표시줄을 꼭 확인해보세요.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