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음악 파일 용량을 압축하는 프로그램 - MP3QualityModifier

MP3 음악파일은 음질이 좋으면 좋을수록 용량은 그만큼 높아집니다. 특히 음질이 정말 민감하신 분들은 더 중요하게 여기시기도 하는데요. 저의 경우 딱히 다 거기서 거기라 USB 메모리나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에 용량도 아낄 겸 압축하여 전송하기도 합니다.


물론 너무 심하게 압축해도 음질이 그만큼 나빠지면서 아무리 거서 거기라 할지라도 티가 나 듣기가 매우 힘들어지더군요. 뭐든지 적당한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MP3 용량 압축 - MP3QualityModifier

MP3 압축은 비트 값을 조절해 압축하는 방법으로 모드나 주파수를 조절할 수 있어도 비트 값만 조절해도 음질이 높아지거나 낮아지게 되는 둥 중요한 부분입니다.



1) 아래 샘플 MP3 파일 용량을 보시면 워낙 고음질이라 9.71MB 입니다. 너무 커서 압축해볼까 합니다.


2) MP3QualityModifier 프로그램은 무료로 무설치로 배포되고 있으며 무료로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어 실행하면 라이센스 창이 뜹니다. '예' 버튼을 누릅니다.


3) 초보자들을 위해 배려해주는 도움말이 뜹니다. 잘 읽어보시고 숙지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4) MP3 파일을 '파일 추가' 메뉴를 통해 불러옵니다. 폴더 채로 한꺼번에 불러오려면 '폴더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5) 비트 전송률 중 모드는 건드리지 않아도 되고 '192 기준'으로 적절히 설정합니다. 저는 '130'으로 했는데 과연 음질이 어떻게 될지 해봐야 알 거 같습니다.

MP3 음악 파일 압축



6) 대상 항목에 저장할 곳을 선택하고 '작업'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MP3 파일 압축'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그럼 '9.72MB -> 3.96MB'로 용량이 압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압축된 MP3 음악 파일을 잠시 감상해본 결과 음질 손실이 조금 티가 나는 거 같고 한 192 정도로 하는 게 딱 적당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워낙 가벼워서 저사양 PC에서도 잘 돌아갈 거 같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