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눈 피로, 불면증 방지 앱

매일 스마트폰 화면을 안 보고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야간에도 어두운 장소 나 방에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화면의 블루라이트라 하여 각종 디스플레이 및 조명 기기에서 나오는 바란 색 빛의 파장 때문에 눈에 피로가 오거나 불면증이 올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가끔 방에 불을 다 끄고 스마트폰 화면을 보지만 웬만하면 저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이용하거나 확실하게 불을 켜고 사용하기도 합니다.a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불면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좋은 약을 먹어도 피할 수 없으며 스마트폰 화면을 보지 않은 이상 눈 관리가 필요합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이용약관은 '동의' 버튼을 눌러 접근성 필터 권한 설정을 위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열기' 버튼을 눌러 '접근성' 설정의 서비스 항목 중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를 선택합니다.


3) 상단에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접근성 권한이 획득됩니다.



4) 기본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수치가 30% 로 되어 있는데요. 옆으로 바를 조절하여 수치를 더 높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5) '나이트 모드'를 사용할 경우 야간에 자동으로 눈을 보호하기 위해 필터의 차단율이 80%로 설정됩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주의사항을 잘 읽어봐야겠습니다.


6)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물리버튼이 아닌 소프트키일 경우 내비게이션 바를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물리 키라 해당되지 않습니다.


7) '타이머 예약 기능'과 '홈 화면 바로 가기 기능'의 경우 유료로 이 앱을 충분히 써본 다음 고민해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8) '상태바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는 곳으로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지만 필터를 쉽게 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9) 설정을 통해 스크린 필터를 사용 중에 버튼을 누룰 수 없다는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고 부팅 시 작업과 차단율(불투명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블루 라이트 차단한 결과 조금은 어색할 수 있지만 눈을 보호하고 불면증을 방지하니 야간에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앱인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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