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온라인 게임 컴퓨터 사양 체크하는 사이트 이용해 점검하기

PC 온라인 게임들은 저/중/고 권장사양 이렇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중 스펙으로 넘어갈 때 내 컴퓨터 사양도 요구하는 권장사항에 맞게 그래픽 카드를 포함한 CPU 등 하드웨어들을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게임이 잘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점검은 필수입니다.

각자 즐겨 하는 게임 사이트로 접속하게 되면 권장/최소 사양 이렇게 나뉘어 알려주지만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이 약한 분들은 뭔 내용인지도 모르고 새 견적을 맞추거나 PC 업그레이드를 위한 상담도 많이 해보고 고민이 많기도 합니다.

컴퓨터 사양 체크 사이트를 통한 PC 점검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게임이 있으면 잘 돌아가지도 않고 막막하기도 합니다. 캔유런잇 사이트를 이용하면은 국내 게임을 포함하여 내 PC에 게임이 돌아가는지 점검해줍니다.

1) 캔유런잇 사이트에 접속하면 영문이지만 게임 제목을 영문으로 입력시 자동완성을 이용해 게임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 Overwatch(오버워치)를 입력하겠습니다.

2)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Can You Run It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이렇게 게임 정보가 나오는데요. 다시 Can You Run It 버튼을 누릅니다.

4)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Detection.exe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5) 그럼 거의 10초 만에 PC 사양을 체크하게 됩니다.

6) 그럼 내 PC 사양이 오버워치 게임이 잘 돌아가는지 체크 완료됩니다. 그래픽 카드와 CPU, RAM 등 사양이 충족하다면 녹색으로 체크합니다.

7) 한가지 아쉬운 건 다른 건 다 좋지만 저의 CPU 속도가 다소 부족하다고 뜹니다. 물론 아직은 잘 돌아가니까 추후 몇 년 후 새 견적을 맞춰서 업그레이드해야겠습니다.

영문사이트라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 온라인 게임이 내 PC에서 잘 돌아가는지 간단하게 체크가 가능하니 추후 업그레이드시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