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한 사이트 조회, 회원 탈퇴 신청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인터넷을 둘러 보면 어느새 회원가입한 사이트가 늘어납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미처 가입한 곳을 잊을 때도 있고 그러다 보니 전혀 관리가 안 되어 방치를 해두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가끔 나중에 그 사이트를 찾아 정리를 하게 되는데 번거롭긴 합니다.

물론 호기심이 생겨 각종 이벤트 참여를 위해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때 잠시뿐 나중에는 사이트 활동도 잘 안 하게 되고 그냥 잊히거나 탈퇴가 귀찮아지긴 합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탈퇴를 해주는 사이트가 어디 있는가 한번 찾아봤습니다.

회원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신청

저의 경우 일부일 수 있겠지만 활동도 잘 안 하고 사이트 가입한 곳이 너무 많아 정리가 힘들었는데 마침 잘 된 거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싹 정리를 시도해봐야겠습니다.

1)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로가서 본인확인 내역 통합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본인확인 내역 조회를 하는데 앞서 우선 개인 정보를 수집에 동의하고 본인확인을 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군요.

3) 그리고 조금만 내려가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함을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본인확인 내역 조회대상을 선택하는 옵션으로 주민번호, 아이핀, 휴대폰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지금까지 여러 가지 과정이 있었지만 개인 정보에 관한 문제였으므로 과정을 생략하였습니다. 그리고 본인확인 내역 조회를 위한 이용자 정보인 이름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6) 그럼 기본적으로 1년전 사이트 가입 시 인증수단을 사용하던 곳이 조회됩니다. 저는 아이핀을 통한 인증내역이 12건이나 조회되었습니다.

7) 3년전을 선택하니 제가 뭐 했는지 기억도 잘 안 나는데 3년전에 SCI평가정보를 통한 인증내역이 89건이나 조회되었습니다.

8) 아래로 조금만 더 내려가면 회원탈퇴 신청 가능한곳직접 회원탈퇴 필요한곳 그리고 신청 불가능한곳이 뜹니다.

9) 탈퇴신청 가능한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하여 회원탈퇴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탈퇴신청 불가능한 사이트가 많지만 날 잡아서 정리를 좀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