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HACKER K610 적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리뷰 후기

지난 6월 처음 기계식을 구입하려다가 플렌저의 경우 과연 어떨까 싶은 생각해 구입하여 리뷰를 썼었습니다. 8월까지 사용하면서 장단점도 몇 가지 보였지만 지금 현재는 앱코 HACKER K610 적축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여 편하게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경험을 해보니 역시 사람들이 왜 기계식이 좋다고 하는지 사용해보니 이젠 좀 알겠더군요. 물론 게이밍이라 해서 무조건 게임에만 최적화된 게 아닌 워드 칠 때도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는 걸 몸소 느끼고 체험하고 있습니다.



앱코 HACKER K610 적축 기계식 키보드 후기

기계식 종류를 선택할 때 청축/적축/갈축 이렇게 3가지가 나뉘었는데요. 처음에 잘 몰라서 고민이었습니다. 청축을 선택하게 되면 타자치는 맛이 있지만 소음이 있다 보니 적축을 선택했습니다. 조용한 타자와 가볍게 타자를 치려는 이유였습니다.



1) 저렴하게 3만 원대로 구입한 앱코 HACKER K610 적축 기계식 키보드는 포장 상자가 생각에 비해 엄청나게 크더군요. 조금 무겁기도 합니다.


2) 뒷면을 보니 시스템 요구 사항과 제품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게이밍을 위해 무한동시 입력이 가능한 점과 이중 사출 LED 키 캡, 다양한 LED 모드 등 소개되어 있습니다.


3) 제품 포장상자를 열어 개봉을 해보니 키보드가 덮개로 덮어져 있었습니다. 버리지 말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4) 인식률 향상을 위해 USB 케이블 단자가 금 도금으로 처리되어있습니다.


6) 막상 가까이서 보니까 디자인도 좋고 내구성도 좋고 가성비가 훌륭한 거 같습니다.


5) HACKER 로고가 멋있게 박혀있습니다. 해커라는 영어 단어 개인적으로 뭔가 있어 보이는 거 같습니다.


6) 그리고 매뉴얼과 PC방 스티커 키 캡을 뺄 수 있는 도구, 스탠드 등 청소할 수 있는 붓도 있었는데 그걸 깜빡하고 못 찍었습니다.


7) 사용 설명서를 보니 기능들이 알아보기 쉬워서 좋더군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8) 지금부터 이 제품의 뒷면을 보도록 할까요.?


9) 아까 구성품에 있었듯이 위로 올릴 수 있는 스탠드가 있는데요. 미끄러움 방지 고무 패드가 붙어있네요.


10) 아래도 꼼꼼하게 미끄러움 방지 고무 패드가 붙어있습니다. 평소에는 잘 모르겠지만 미끄러질 일은 없겠네요.



11) PC와 연결해 보니 무지개 색깔로 LED가 반짝이고 있었습니다. 매뉴얼을 통해 Fn 키를 활용하면 PC 사용이 좀 더 편하고 더 LED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2) 직접 타이핑을 해봤습니다. 소음이 실제로는 그렇게 크지 않아서 좋고 키감도 굉장히 만족하고 칠 때 정말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이 많이 나서 좋습니다.


13) LED 의 밝기가 너무 어둡거나 밝으면 조절하고 LED 효과가 너무 빠르거나 느리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올려봤습니다.


14) 다양한 LED 효과를 동영상으로 촬영해보았습니다. 파도 모드, 숨쉬기 모드, 퍼집 효과 모드, 스펙트럼 모드 / 기본 모드가 있습니다.


15) 터치모드입니다. 말 그대로 키 하나하나를 누르면 하나씩 LED로 빛이 납니다.


16) 이 액션모드는 PC 부팅 시 나타나는 LED 효과랑 똑같습니다. 이 효과가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17) 특화된 게임을 위한 LED 효과로 개인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매뉴얼 보면 더 자세히 나와 있어서 저도 아직 익혀야 하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앱코 HACKER K610 적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써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동영상도 한 개가 아닌 몇 개 더 올려 봤는데요. 아직 편집 실력이 저조해 형편이 없더래도 긍정적으로 관심 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