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X 키 컨텍스트 메뉴, 파워쉘에서 명령 프롬프트 변경

윈도우8부터 숨겨진 기능인 Windows+X 키를 누르면 나오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윈도우10 레드스톤2 부터 명령 프롬프트(cmd)에서 Windows PowerShell(파워쉘) 로 바뀌었습니다. 예전부터 활용 기술이 점점 숨겨지거나 사라지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파워쉘은 IT 종사자에게 아주 편리한 기능이겠지만 아직은 편한 기술인 CMD 명령 프롬프트인 거 같습니다. 물론 추후 언젠가 사라질 수 있는 기술일 수 있겠습니다.

컨텍스트 메뉴, 파워쉘 -> 명령 프롬프트 변경

Windows PowerShell에 관심이 있거나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더 대한 설명은 [마이크로소프트] 링크를 통해 참조하셔서 정보를 얻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Windows+X 키를 누르면 컨텍스트 메뉴가 나오는데 Windows PowerShell(파워쉘) 에서 명령 프롬프트(cmd)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탕화면 비어있는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왼쪽 작업 표시줄 메뉴를 선택하여 오른쪽에 보면 Windows PowerShell에서 명령 프롬프트로 바꾸는 메뉴가 있습니다. 으로 설정합니다.

3) 그럼 Windows+X 키를 다시 누르면 명령 프롬프트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옛날부터 자주 활용하고 필수적인 기술이지만 슬슬 몇 년 안에 사라질 수 있다는 뉴스 기사를 보면서 이젠 저도 파워쉘에 익숙해져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