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위에 글자 넣는 방법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다 그런 건 이미지 하나씩은 들어갈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삽입한 이미지 위에 글자를 넣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보통 외부 프로그램을 통해 거쳐 글자를 넣기도 하지만 한컴오피스에서도 단순하지만 글자 삽입이 가능합니다.

그림판을 이용해서라도 가능하지만 저장하면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이 아래아 한글에서는 글자를 넣어도 계속 문구 수정이 가능하지만 전문적으로 어떤 화려한 효과를 준다거나 그런 것은 조금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글 이미지에 글자 넣기

방법은 총 2가지 방법으로 설명을 드릴 것이며 본문과의 배치 설정이나 글상자를 이용하는 방법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 우선 Ctrl+N+i 키를 눌러 이미지를 삽입하고 그 아래에 내용을 작성합니다.

1-2) 삽입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본문과의 배치->글 뒤로 메뉴를 선택합니다.

1-3) 그럼 간단하게 아래에 있던 내용이 이미지 위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1) 이번엔 글상자를 이용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입력[▼]->개체->글상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Ctrl+N+B)

2-2) 그럼 삽입한 글상자를 쭉 드래그하여 안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2-3) 글상자 모서리를 선택하면 주변에 점이 찍히는데 이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체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4) 선 탭->종류선 없음으로 선택합니다.

2-5) 채우기 탭->색 채우기 없음을 선택 한 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6) 그럼 이미지 위에 글상자 테두리와 색상이 없어지면서 내용이 삽입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이미지 글자 삽입

위 방식들을 통해 내 컴퓨터에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더래도 한컴오피스로 충분히 가능하며 글자뿐만 아니라 말풍선 같은 것도 넣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