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캡처 도구를 활용하여 화면 캡처하는 방법

옛날만 해도 해당 화면을 캡처(Capture) 하고 싶을 때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Print Screen) 키를 눌러 그림판에 붙여 넣어 저장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때만 해도 관련 프로그램이 따로 존재했는지 모르고 어떻게 그림판을 활용했었는지 모릅니다.

저의 경우 대량의 이미지를 처리해야 돼서 픽픽(PicPick)이란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 한두 장 정도라면 윈도우 10 의 캡처 도구를 활용하시면 어떨까요.?

윈도우10 캡처 도구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Print Screen) 키를 눌러 그림판 같은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아도 보다 손쉽게 캡처가 가능하고 간단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0 검색에 캡처 도구를 검색해 실행합니다. 물론 시작 메뉴에도 있습니다.

2) 캡처 도구의 메뉴를 살펴보면 새로 만들기, 모드, 지연 기능이 있습니다.

3)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모두 하얗게 변합니다.

4) 이 상태에서 마우스로 쭉 드래그하면 빨간색 사각형이 그려지면서 해당 부분이 밝아집니다.

5) 그럼 드래그하던 부분이 캡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파일 메뉴를 통해 저장하거나 전자메일로 보낼 수 있고 인쇄가 가능합니다.

7) 형광펜 그리고 지우개 기능이 있습니다.

8) 모드 메뉴를 이용해 자유형, 사각형, 창 3가지 방식으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9) 지연 기능을 이용해 최대 5초까지 설정해 해당 시간이 흐르게 되면 바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마치 사진 찍을 대 타이머를 설정한 거와 매우 동일합니다.

나는 뭔가 좀 더 다른 원하는 방식으로 캡처하고 싶다면 제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을 써보시거나 여러분에게 맞는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 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