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비행기 운항 현황 위치 확인 사이트입니다. - flightradar24

해외여행 및 해외출장 등 가게 될 경우 비행기를 이용해 이곳 국내를 벗어나 외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국내에서도 공항이 여러 개 있어서 버스나 KTX 와 같은 기차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비행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인천국제공항이 대표적인 거 같습니다.

저는 아직 타본 적이 없어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을지 모르겠지만 언젠간 타볼 일이 생기리라 믿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끔 전 세계적으로 실시간 운항 현황이 궁금할 때가 있어 플라이트 레이더 24닷컴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실시간 비행기 운항 현황

영문이지만 플라이트 레이더 24 닷컴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비행기 정보와 운항 현황을 볼 수 있고 운항 출발 시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지인이 해외로 떠나고자 하면 아마도 현재 비행기가 어느 위치인지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 플라이트 레이더 24닷컴 (https://www.flightradar24.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전 세계적으로 운항 중인 비행기가 지도 가득 메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 실시간 운항

2) 새벽 늦게 확인하지만 우리나라 한반도를 보면 북한을 제외한 그래도 다니는 비행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도시명 공항을 지도에서 선택하면 현재 시간기온 풍속 그리고 도착 및 출발 정보 등이 나옵니다.

4) 이중 비행기 한대를 선택하면 편명이 9C8799 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발/도착(이륙 및 착륙) 실시간으로 운항 상황이 조회됩니다. 물론 우리나라 항공기는 아닌 거 같습니다.

5) 비행기 한대를 선택한 상태에서 3D VIEW 메뉴를 선택하면 항공 사진을 3D로 볼 수 있습니다.

생각 외로 하늘엔 잘 안 보이지만 이렇게 많은 비행기가 지금도 실시간으로 운항하는지 운항 상태도 볼 수 있으니 신기하기도 하고 조금은 재밌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