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폴더를 내가 원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하기

컴퓨터에서 작업 시 여러 가지 문서나 사진 동영상 등 분류하려고 할 때 폴더를 여러 개 만들어 나중에 찾기 쉽게 깔끔하게 정리하곤 합니다. 종이로 된 문서를 정리할 때 클리어 파일 같은 것으로 각 분류하여 묶고 이름을 지어 구분하는 거와 똑같습니다.

윈도우(Windows)에서는 기본 폴더 아이콘(icon)이 매번 똑같습니다. 물론 바꿀 수 있지만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본적인 것 밖에 제공하지 않아 아쉽지만 여기서 내가 원하는 아이콘을 다운로드해 더 멋지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폴더 아이콘 변경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식은 웬만하면 모든 윈도우 버전과 거의 비슷하거나 동일하니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하시어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우선 아래 iconfinder 사이트로 접속하여 아이콘을 검색합니다. 한글로 검색이 안되고 영문으로만 검색이 되는 게 아쉽긴 합니다.

Icon Site : https://www.iconfinder.com/

2) 검색했으면 왼쪽 Price 항목에 Free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원하는 아이콘이 있으면 ▼ 버튼을 눌러 ICO - Windows icon 메뉴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4) 아이콘을 변경할 폴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속성창이 뜨면 사용자 지정 탭에서 아이콘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찾아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한 아이콘을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최종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적용->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누릅니다.

8) 그럼 폴더가 다운로드한 아이콘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폴더 아이콘 변경

확실히 이렇게 적용하니까 폴더의 이름을 짓는 것도 좋지만 구분이 더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이쁘고 멋지게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