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사생활 보호 GPS 태그 정보 없애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게 될 경우 각종 디지털카메라 장비와 똑같이 어디서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각종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나중에 한번 더 확인할 것이지만 이미지 사이즈와 DPI 해상도 그리고 비트 정보 등이 담겨 있고 기기 모델 등 F-C 스톱. 노출시간 ISO 감도 노출 바이어스 그리고 초점 거리 등 수많은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옛날 필름으로 된 카메라의 경우 포토 스튜디오로 가 사진을 인화해서 가져왔었는데요. 이때만 해도 인화만 해도 정말 만족스러웠지만 요즘은 GPS 위치 태그가 설정되어 있으면 어느 위치에서 사진을 찍었는지 다 알 수 있습니다.



사진 GPS 정보 없애기

사진촬영 시 위치 태그가 설정이 되어 있으면 어디에 사진을 올리든 간에 중요한 위치라면 그 위치가 노출돼 사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카메라 앱 설정에 위치 태그가 설정되어 있으면 현재 위치를 포함해 사진 촬영됩니다. 원치 않으면 해제하면 됩니다. 기기마다 설정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위치 태그를 설정한 상태에서 사진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찍은 사진의 추가 정보를 보면 역시 촬영한 위치가 주소까지 포함하여 지도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원치 않으면 위치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위치 태그 GPS



4) PC에서도 파일 속성을 통해 처음 말씀드린 거와같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중요 정보를 지우기 위해 속성 및 개인 정보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5) 파일에서 제거할 속성 선택 옵션을 선택 후 지우고 싶은 정보를 체크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기본적으로 위치 태그 설정이 해제되어 있지만 다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현재 위치가 노출되어 있으면 스마트폰 아니면 PC에서 속성을 수정하면 되겠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