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사생활 보호 GPS 태그 정보 없애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게 될 경우 각종 디지털카메라 장비와 똑같이 어디서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각종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나중에 한번 더 확인할 것이지만 이미지 사이즈와 DPI 해상도 그리고 비트 정보 등이 담겨 있고 기기 모델 등 F-C 스톱. 노출시간 ISO 감도 노출 바이어스 그리고 초점 거리 등 수많은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옛날 필름으로 된 카메라의 경우 포토 스튜디오로 가 사진을 인화해서 가져왔었는데요. 이때만 해도 인화만 해도 정말 만족스러웠지만 요즘은 GPS 위치 태그가 설정되어 있으면 어느 위치에서 사진을 찍었는지 다 알 수 있습니다.

사진 GPS 정보 없애기

사진촬영 시 위치 태그가 설정이 되어 있으면 어디에 사진을 올리든 간에 중요한 위치라면 그 위치가 노출돼 사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카메라 앱 설정에 위치 태그가 설정되어 있으면 현재 위치를 포함해 사진 촬영됩니다. 원치 않으면 해제하면 됩니다. 기기마다 설정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위치 태그를 설정한 상태에서 사진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찍은 사진의 추가 정보를 보면 역시 촬영한 위치가 주소까지 포함하여 지도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원치 않으면 위치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위치 태그 GPS

4) PC에서도 파일 속성을 통해 처음 말씀드린 거와같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중요 정보를 지우기 위해 속성 및 개인 정보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5) 파일에서 제거할 속성 선택 옵션을 선택 후 지우고 싶은 정보를 체크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기본적으로 위치 태그 설정이 해제되어 있지만 다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현재 위치가 노출되어 있으면 스마트폰 아니면 PC에서 속성을 수정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