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로 항상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외부 PC 방 같은 곳에 있을 경우 항상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쓰기도 합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아무리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여 인터넷 사용한 흔적을 남기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항상 시크릿 모드를 신경 쓰면서도 아차! 하면서 안 켜둔 적이 많아 가끔은 신경이 쓰여 수동으로 기록을 지우기도 합니다.

제가 좀 오버를 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있으시겠지만 그 만큼 겪다 보니 그런 생각을 하게 되고 행동을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 항상 시크릿 모드를 실행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문뜩 들었습니다.

관련 글 :

크롬 - 시크릿 모드로 항상 열기

크롬을 시크릿 모드로 항상 열기로 설정시 다음부터 아차! 깜빡하는 일이 줄어들고 항상 흔적이 없이 쾌적하고 클린 한 인터넷 환경에서 웹 서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1) 크롬(Chome)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속성창이 뜨면서 대상 항목에 크롬이 설치된 경로가 뜨는데요. 바로 그 옆에 -incognito 명령을 넣어주고 적용 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3) 그럼 크롬 웹 브라우저 실행시 시크릿 모드로 자동 전환됨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시크릿 -peterjun

이렇게 시크릿 모드로 자동 전환 됨으로써 장단점이 있을 수 있으니 개인이 사용하는 PC 나 외부 PC에서 이렇게 설정하면 조금 귀찮은 점이 있어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