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보호 모드(inprivate)로 항상 여는 방법

이틀 전에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 시크릿(Secret) 모드로 항상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아직 한국에서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게 되면서도 꼭 이용하여야 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보호 모드(inprivate)로 항상 여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의 보호 모드를 켜게 되면 크롬의 시크릿 모드와 똑같이 웹 서핑을 하면서 웹 서핑한 다양한 기록들이 전부 남겨지지 않기 때문에 남들이 나의 기록 즉 사생활을 들여다보지 못하는 장점이 있어 이 땐 보호 모드를 켜야만 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inprivate 모드로 항상 열기

웹 서핑 기록이 항상 남겨지는 걸 원치 않아 Ctrl+Shift+P 키를 눌러 보호 모드(inprivate)로 열 수 있지만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항상 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했다는 가정하에 작업 표시줄에 IE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Internet Explorer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2) 대상 항목에 제일 마지막에 -private 을 입력하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대소문자를 가리니 반드시 소문자로 쓰셔야 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보호 모드 inprivate

3) 그럼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를 실행시 보호 모드(inprivate)로 항상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면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도 같은 주제로 포스팅할까 싶기도 했지만 추후에 만약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고려하여 포스팅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