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인터넷 사용 기록 자동 삭제 Auto History Wipe 확장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이용하면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지 않은 한 어떻게든 방문한 기록이 남아 언젠가는 느려지는 현상 등이 일어나기 때문에 캐시 된 이미지 및 파일 등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여 최적화하게 되어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은 설정에서 수동으로 일일이 인터넷 사용 히스토리들을 삭제해줘야 하는데요. 매번 시크릿 모드만 사용할 수만 없다 싶으면 크롬의 Auto History Wipe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불편함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크롬 Auto History Wipe

크롬 브라우저의 Auto History Wipe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인터넷 사용 히스토리가 남아도 열린 창을 닫게 되면 자동으로 기록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진행하기 전에 우선 과정들이 헷갈리거나 혼동할 수 있으므로 조금 더 정확한 설명을 위해 직접 수동으로 방문 기록을 삭제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1) 크롬(Chrome)에서 Ctrl+H 키를 눌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1-2) 그리고 여기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2) [Auto History Wipe 웹 스토어 링크]를 눌러 웹 스토어로 이동해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자동 삭제

3) 그럼 주소 표시줄 옆에 Auto History Wipe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해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4) 크롬 종료 시 삭제할 히스토리(History) 항목을 선택합니다.

5) 테스트로 웹 페이지 여러 개를 열고 닫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 그럼 현재 방문한 웹페이지 기록만 일시적으로 남지 나머지 방문 기록들은 전부 자동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가 조금 더 편할 수 있지만 그냥 기본 모드에서 자동으로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Auto History Wipe 확장 프로그램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