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인쇄시 불필요한 부분 제거 ComtextDeleter 부가 기능입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웹페이지를 프린트하려고 하면 불필요하게 한장이 인쇄되어야 할 것이 두장 세장으로 출력되어 잉크와 용지가 낭비가 되는 일이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물론 웹 사이트마다 해당 부분만 프린트할 수 있게 기능이 따로 제공되는 기능이 있긴 합니다.


그래서 웹페이지를 캡처 편집하거나 익스플로러의 툴바나 외부 툴을 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인 ComtextDelete만 있으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크롬 인쇄시 불필요한 영역 제거 - ComtextDelete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인 ComtextDeleter 부가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웹 페이지의 불필요한 영역을 제거하고 잉크와 출력될 용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자 우선 크롬의 웹 스토어에서 ComtextDelet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2) 그리고 저의 블로그를 예로 들자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Delete This Element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실제로 인쇄(Ctrl+P)제거한 영역을 제외하고 출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젠 크롬의 ComtextDeleter 부가 기능을 이용하여 웹페이지를 인쇄하여 출력하고자 할 때 값비싼 잉크를 최대한 절약하고 용지를 절약하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