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 앱 PC로 apk 다운받는 방법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기기들이 안드로이드(Android)가 탑재되어 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나 다른 통신사 스토어 및 기타 다른 경로에서 APK 앱 파일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게 됩니다. 아무리 PC 스토어에서 받아도 등록된 기기와 연동 되어 PC 가 아닌 기기에만 설치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호환성 문제로 설치가 잘 안되는 문제점도 간혹 있지만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다른 제품들 중 스토어가 없는 경우 앱을 수동으로 설치해야 되는데 스마트폰에서 APK 파일을 추출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받아야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 PC로 APK 파일 다운받아보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기기가 아니어도 앱을 추출하지 않아도 웹 버전 구글 플레이 사이트를 통해 APK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PC 웹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주소 표시줄에 앱 URL 주소가 보입니다. 이 주소를 드래그하여 복사합니다.

2) 그리고 아래 사이트로 가서 복사한 URL 주소를 붙여넣기 후 파란색 Generate Download Link 버튼을 선택합니다.

https://apps.evozi.com/apk-downloader/

APK 다운받는 사이트

3) 그럼 녹색 버튼 Click here to download 앱 이름 now 버튼을 선택시 APK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전부 100% 된다는 보장은 없으며 서버가 우리나라가 아니라서 그런지 받는 속도가 좀 느린 건 감안해야 된다는 점이 있는 점이 있습니다. 웬만하면 스마트폰에서 앱을 추출하는 방법도 빠르지만 호환이 안되는 앱 의 경우 상황에 따라 유용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