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웹 브라우저에서 특정 사이트 접속시 인터넷 뱅킹과 같은 보안 프로그램인 액티브 X를 설치하거나 할 때 호환성 그리고 권한 문제로 웹 페이지가 원활하게 제대로 잘 안 뜨는 웹 사이트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때마다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줘야 정상적으로 사이트가 잘 뜨면서 정상작동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관리자로 실행하려니 귀찮긴 합니다. 그래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게 설정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상 관리자 권한 실행

다른 프로그램의 경우 속성에 호환 탭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지만 윈도우10 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의 경우 바로 가기 아이콘을 통해서 설정을 하는 게 아닌 이상 호환 탭이 없어 설정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1) 작업표시줄 인터넷 익스플로러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합니다.

2) Internet Explorer 속성 창이 뜨면 바로 가기 탭에서 고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여기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액티브 X 와 같은 프로그램은 관리자 권한으로 한 번만 설치해도 웬만하면 그냥 일반적으로 익스플로러를 실행해도 문제가 없지만 권한 호환성 문제로 사이트가 제대로 뜨지 않은 이상 UAC 보안창은 계속 뜰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옵션은 필요할 수 있기에 UAC 창이 자꾸 뜨는 불편함을 감안한다면 괜찮은 팁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