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 숨겨진 아이콘 설정 방법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계 부분에 보면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앱 아이콘이나 시스템의 상태를 알려주는 트레이 아이콘 등이 있습니다.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이콘들이 점점 많아질수록 어느 순간 숨겨집니다. 그렇다 보면 깔끔할 수도 있지만 그 반대로 바로 써야 할 필요한 앱은 숨겨져 있어 일일이 확장해야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아이콘들을 ON/OFF 하여 해당 앱을 보이게 할 것인지 제어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윈도우10 부터는 기존 구 윈도우 버전과는 달리 설정 방법들이 조금 많이 다른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 방식을 알던 분들은 아마 헷갈려 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숨겨진 아이콘 설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의 숨겨진 트레이 아이콘(Tray Icon)을 ON/OFF 하여 자주 쓰는 트레이 앱을 바로 쓸 수 있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1) 진행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화살표 위 방향을 나타내는 메뉴를 선택하면 모든 앱들이 모두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설정 창이 뜨면 알림 영역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작업 표시줄에 보일 아이콘을 을 선택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5) 그럼 아래와 같이 제가 설정한 아이콘이 숨겨지지 않고 바로 보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좀 깔끔한 편을 더 좋아하지만 개인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작업표시줄에 트레이 아이콘을 몇 개 정도 설정하는 게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