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이미지) 사이즈를 줄여서 용량 크기를 줄이기

사진 이미지는 해상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이에 따라 이미지 용량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 사이트에 업로드하려고 해도 업로드 이미지 사이즈 용량 초과라고 뜨기도 하고 사정상 외부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난감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간단하게 그림판으로 그림을 그리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지만 단순하게 사이즈를 줄임으로 해서 해상도가 점점 낮아지게 되는데 이때 용량이 그만큼 많이 줄여집니다.



그림판 사진(이미지) 용량 줄이기

외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 때 그림판으로 유용하고 간단하게 사진 가로 및 세로 사이즈 조절을 통해 저화질이 될 수 있겠지만 확실히 용량이 줄여질 수 있습니다.



1) 시작->Windows 보조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그림판을 엽니다.


2) 그림판을 열고 파일->열기 메뉴를 통해 사진을 불러옵니다.


3) 불러왔으면 크기 조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림판 사이즈 조절 용량


4) 여기서 가로 세로 크기 조정이 가능한데요. 백분율이 기본이지만 픽셀로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백분율 100 값에서 10 값으로 조절해봤습니다.


5) 그럼 눈으로 보기에도 가로 세로 사이즈가 훨씬 더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그리고 파일 메뉴를 통해 저장을 합니다.


7) 원본과 그림판을 통한 용량 줄인 결과를 보면 원본 10MB(메가)에서 158KB(킬로바이트)로 확 줄여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고 싶을 때 간단하게 외부 툴도 좋지만 그림판으로도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서 윈도우 그림판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