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고장 점검 테스트 프로그램입니다. - KEYSET Tester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어떠한 환경에서 어떤 용도에 쓰는지에 따라 고장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키가 제대로 안 눌린다거나 이물질에 의해 자판 인식이 안되는 경우 등 그러다 보니 저도 새것으로 구입하는 경우 경험한 적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물론 얌전이 사용하다 보면 거의 고장 날일 이 없겠지만 뽑기 운 때문에 새로 구입한 키보드도 고장 나는 사례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나는 김에 저의 기계식 키보드도 KEYSET Tester 프로그램을 통해 한번 키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점검해 보았습니다.

키보드 점검 테스트하기

점검을 위해선 KEYSET Tester(키셋 테스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키보드에 고장이 있는지 테스트하여 점검해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조이트론 사이트로 가서 KEYSET Tes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실행합니다. 무 설치라 설치 없이 열 수 있습니다.

[조이트론 사이트 접속하기]

2) 그럼 키보드 화면이 나옵니다. 물론 현재 사용 중이신 실제 키보드랑 모양이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키보드에 S 키를 눌러보면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이러면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4) 동시 입력이 가능한 기계식 키보드도 정상적인지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 고장 점검 테스트

키보드는 웬만하면 쉽게 고장 나지는 않지만 한 번이래도 이상 증세가 발생하면 다른 PC에도 연결해보셔서 고장 유무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