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D 드라이브로 경로 변경하는 방법

바탕화면에 보이는 모든 문서, 프로그램 그리고 사진 동영상 등 보이는 모든 수많은 아이콘들은 전부 C:\Users\사용자 폴더\Desktop 경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윈도우10 에서 보이는 모든 것들이 거의 전부다 C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PC 들이 거의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PC마다 하드 용량이 너무 작아 새 하드디스크를 달아서 용량을 늘려주기도 하지만 파티션을 분할한 다른 D 드라이브에다가 백업도 하지만 바탕화면을 옮길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D 드라이브 경로 변경

바탕화면을 D 드라이브로 변경하게 될 때 만약 D 드라이브를 포맷하게 되거나 자료가 날아가는 불상사가 일어나면 바탕화면에 있는 모든 아이콘과 문서나 프로그램 사진 동영상들이 사라질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우선 내 PC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2) 바탕 화면 폴더가 보이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바탕 화면 속성 창이 뜨면 위치 탭을 선택해 경로를 변경하기 위해 이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경로를 변경할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물론 특정 폴더여도 상관없습니다.



5) 적용->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경로


6) 그럼 바탕화면에 있는 모든 아이콘들이 전부 D 드라이브로 이동됩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할 경우 특정 파티션이 나뉘어 있거나 추가로 하드를 달 때 가장 유용한 거 같습니다. 추가로 하드를 달 수 없고 마이크로 SD 카드를 달 수 있는 PC 도 가능한 방법이니 여러 가지 여건을 고려하여 설정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