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를 이용하여 특정 사이트 차단하기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기 위하여 Windows에서 Host 파일을 수정하거나 또는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접속을 못하게 만드는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ipTIME 공유기를 사용 중이라면 공유기 설정 내에서 특정 사이트 접근을 아주 간단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서 접근 차단 설정을 하게 되면 모든 PC 나 연결된 무선 와이파이 등 모두 적용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 프로그램이 없어도 공유기 기능으로도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PC를 전체적으로 통제하고자 한다면 말이 다를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특정 사이트 차단하기

공유기 관리자가 아닌 이상 특정 사이트 차단 설정하게 되면 아무리 VPN 우회 방식을 이용한다 해도 뚫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 한 특정 PC에만 설정할 수 있지만 저는 모든 PC를 대상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1) 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 로그인관리 도구를 선택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주소는 192.168.0.1이며 관리자 페이지가 안뜰 경우 매뉴얼을 참조합니다.

2) 고급 설정->보안 기능->인터넷/WiFi 사용 제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하단에 사이트 접속 차단 옵션을 선택합니다.

ipTIME 공유기 사이트 차단

4) 모든 내부 IP 옵션을 선택합니다.

5) 차단할 사이트 이름URL 주소를 입력 후 스케줄을 선택해 적용을 누릅니다.

6) 그럼 이렇게 추가한 사이트 차단 목록이 뜹니다.

7) 실제로 특정 사이트접근이 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접속 차단을 풀고 싶으면 추가했던 사이트 옵션을 선택해 삭제를 누릅니다.

이젠 유해하다고 생각하는 사이트가 있으면 공유기로 간단하게 차단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리 모델이 다른 공유기 제품이어도 설정 방식은 거의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