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차단한 친구에게 프로필 비공개하기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친구 관리를 하다 보면 어떠한 불가피한 사유로 친구 차단을 하게 됩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도 읽지 않았다는 표시만 나지 차단했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에서 나의 프로필을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엔 친구를 차단해도 상대방이 무슨 메시지를 보내도 전송이 안됐지만 대신 나의 프로필이나 배경사진이 노출되어 께름칙할 수 있지만 지금은 그 반대로 그 사람에게는 나의 프로필을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친구에게 프로필 비공개 설정

차단 친구에게 나의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대신 내가 차단을 했는지 상대방이 확인이 가능한 점이 조금이나마 우려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설정하면 될 거같습니다.

1) 저의 카카오톡 프로필 중 일부입니다. 배경까지는 일부러 설정하지 않았지만 단순 차단만 하면 고스란히 프로필 사진 등이 보인다는 점이 있습니다.

2) 카카오톡설정으로 들어가 친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차단 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해 차단한 친구 목록 중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4) 그럼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다른 것도 똑같이 관리 버튼을 선택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을 알기 전까지만 해도 차단하면 그만이라 생각했지만 프로필이 그대로 보였었다니 알고는 있었지만 무관심한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정말 중요한 기능을 업데이트해준 카카오톡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