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하기

윈도우10을 설치하게 되면 사용자 계정명과 다르게 컴퓨터의 이름은 랜덤으로 DESKTOP부터 시작해 문자 및 숫자가 조합돼 DESKTOP-QCK01AN 형식으로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변경할 일이 없으나 네트워크 공유시에는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공유시 컴퓨터 이름으로 구분되어 표시되는데 만약 여러 대 다수의 컴퓨터와 공유한다면 DESKTOP 와 같은 형식으로 표시되 구분이 더 힘들어질 수 있어 이때는 알아볼 수 있도록 변경이 반드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하기

네트워크 공유에 대한 정보는 포스팅에서 제외하겠습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이름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1) 내 PC 속성에 보면 컴퓨터 이름이 랜덤으로 생성된 게 보입니다. 이를 변경하게 위해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2) 시스템 속성창이 뜨면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3) 여기서 컴퓨터 이름을 수정합니다. DESKTOP 단어는 지워도 됩니다.

4) 저는 대충 it로 수정해보았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재부팅 하겠느냐고 메시지가 뜨는데요. 확인 버튼을 눌러 재부팅합니다.

6) 다시 내 PC 속성으로 들어가면 컴퓨터 이름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내 PC 속성을 많이 이용하다 보니 이 방법이 편했습니다. Win+X 키를 눌러 시스템(Y) 메뉴에서 컴퓨터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