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공유하는 방법 (URL 링크/멤버 초대)

클라우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플랫폼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중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면서도 자주 활용하게 되는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료를 쉽게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는 1~2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용도와 상황에 맞게 따라 쓰기도 하는데요. 특히 아직 잘 모르는 초보자분들이 쓰시기에는 네이버 클라우드가 적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자료 공유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한 자료 공유 방식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URL 링크를 생성하여 이용하거나 연락처 이메일을 통한 멤머 초대 방식들이 있습니다.



1) 네이버 클라우드(링크)로 접속하여 로그인폴더를 선택합니다. 물론 동영상, 문서, 음악, 사진 파일 등 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공유할 폴더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공유 URL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3) 4~8자리에 해당하는 암호영문 또는 숫자를 입력하여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URL 링크가 생성되는데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유효 기간과 접근 횟수의 경우 기본적으로 정해져있지만 변경할 경우 유료 서비스입니다.


5) 복사한 URL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하여 접속하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공유한 폴더 안에 파일을 선택하여 PC에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7) 또 다른 방식으로 멤버 초대를 해보겠습니다.



8) 초대할 사람의 멤버 상대방의 이메일이나 폰 번호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9) 초대 멤버 목록에 이메일이 추가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0) 그럼 폴더 아이콘이 변하는데요. 공유 멤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11) 초대받은 멤버의 이메일을 보면 네이버 클라우드의 수락 및 거절 메일이 뜹니다. 수락을 누르면 URL 공유 방식과 똑같이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로그인만 하면 클라우드 접속이 매우 단순하고 사용법이 매우 쉽기 때문에 큰 자료 아니면 간단하고 쉽게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