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 계정 UAC 보안 컨트롤 끄기

윈도우10 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Windows 설정 등을 건드리는 경우 사용자 계정 UAC(User Account Control) 보안 컨트롤이 뜹니다. 비스타부터 도입된 기능으로 보안 문제로 강화되어 관리자 수준으로 권한으로 끌어올려 할 때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이렇게 되면 일일이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윈도우의 내부 설정을 건드릴 때 사용자 계정 컨트롤 UAC 가 뜨면서 승인을 거쳐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조금은 불편하더래도 보안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UAC 끄기

UAC 보안 기능을 끄게 되면 윈도우XP 처럼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내부 시스템을 건드릴 수 있지만 보안적으로는 조금 취약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화면을 보시면 제가 내부 시스템을 건드리려 하다가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창이 떴습니다. 여기서 예를 눌러야 하는데 이 기능을 끄도록 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UAC

2)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Win+X 키를 눌러도 되지만 레드스톤 3 업데이트부터 제어판 메뉴가 없어지는 바람에 레드스톤 3부턴 불편해도 이렇게 실행해야 할 거 같습니다.

3) 제어판이 뜨면 사용자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또 사용자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사용자 계정 변경 항목 중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럼 기본값으로 내부 권한을 얻고자 할 때 UAC 창이 뜨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7) 맨 하단으로 설정을 내리면 아무리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내부 권한을 얻고자 할 때 UAC 가 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을 끄는 건 좋지만 보안상 그렇게 권장하지 않지만 뭔가 불편하신 경우 지금까지 알려드린 UAC 기능을 끄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