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드(IODD) 2541 가상 ODD (CD/DVD) 외장하드 후기 리뷰

2년 전 구입한 가상 ODD를 지원하는 외장하드 아이오드(IODD) 2531 제품 수명이 다 됐는지 USB 인식도 제대로 안되고 결국 고장 나 AS 수리하려니 2003년에 나온 아이오드 2541 신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기존 모델보단 훨씬 더 개선된 점이 보였습니다.

전 모델인 2531 경험을 비추어보아 그동안 왠지 조금 불안했던 USB 커넥터, 이젠 조금 더 개선되고 터치도 되지만 향상된 편의성에 끌렸고 어차피 당장 윈도우도 재설치 해야 되는 상황에 마침 아이오드를 바꾸고 싶었고 잘 됐다 싶었습니다.

아이오드 2541 제품 후기 리뷰

가상 ODD를 지원하여 iso 파일을 마운트 해 각종 프로그램과 윈도우 운영체제 등을 설치할 수 있고 윈투고를 지원하는 등 CD/DVD 롬이 없으면 대체할 수 있습니다.

1) 아이오드 2541 제품 박스를 보면 블랙으로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화이트도 있었다는데 중국에서 제조하다가 국내에서 제조하니 박스 포장 색상도 바뀐 거 같습니다.

2) 뒷면을 보면 영문이지만 상세한 스펙이 나옵니다.

3) 옆면을 보니 위에 상세 스펙이 나와있지만 SSD를 지원하고 USB 3.0 을 지원해 속도가 빠르고 윈투고를 지원하지만 ISO/VHD/VMDK/DSK/RMD/IMA 이미지와 DVD 등을 지원한다고 나와있습니다.

4) 박스를 뜯어보니 설명서와 아이오드와 USB3.0 케이블 그리고 검은색 파우치가 있습니다. USB 3.0 케이블은 삼성 제품이더군요.

5) 파우치를 열어보니 빨간색이고 보호필름 2개와 그리고 나사 4개 나사와 드라이버가 있군요. 나사는 실제로 2개만 필요하고 나머지는 여분이더군요.

6) 아이오드 2541 모델을 정면으로 보니 왠지 전화기 같습니다. 암호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숫자 패드가 있으며 터치를 통해 조작합니다.

7) 뒷면 덮개를 보면 하단에 나사 구멍 2개가 있으며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8) 이렇게 분리되면 2.5 하드디스크는 별개로 구입해야 하지만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검은색 스펀지가 있는데 양면테이프로 붙여져 있다 보니 손톱으로 쉽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9) 하드디스크를 연결하려 할 때 처음엔 고장 날까 봐 좀 불안하긴 했는데 설명서가 나와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10) 막상 연결해보니 정확한 위치를 잡고 조금 밀어내면 쉽게 연결이 되더랍니다. 별거 아니더군요.

11) 덮개를 닫아 나사와 드라이버를 이용해 두 곳을 완벽하게 조여 조립을 완성합니다.

12) 보호필름을 붙이고 컴퓨터와 USB 3.0 케이블을 통해서 연결되니 정상작동됩니다. 2531 모델에서 쓰던 하드라 바로 iso 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었습니다.

13) 내 PC를 보니 방금 마운트 한 윈도우 이미지가 구동되어 있고 아까 넣었던 외장하드가 보입니다. 여기 외장하드에다가 각종 이미지를 넣으면 되는데요.

14) _iso라는 폴더를 만들면 됩니다.

15) _iso 폴더 안에 다른 폴더도 계속 넣을 수 있지만 아이오드에서 지원하는 각종 이미지 파일을 넣으면 인식합니다.

16) 영문만 지원하던 것이 이젠 완벽하게 한글도 지원해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17) 그러다 보니 설정 부분도 한글로 되어 있어 알아보기 쉬워 좋았습니다.

18) USB 연결 해제할 때 PC에서 안전 제거하지 않고도 1번을 꾹 누르면 아이오드에서 PC와 분리가 됩니다.

19) 파우치에 넣어보니 휴대가 편리하고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이쁩니다. 다만 USB 케이블을 같이 보관할 공간이 없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20) 파우치를 닫아보았습니다. 찍찍이 형식으로 여닫을 수 있고 전체적으로 보호해주기가 조금 어렵지만 열자마자 PC 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맘에 듭니다.

2531 전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수리하면서까지 쓰셔도 괜찮지만 저는 좀 더 업그레이드 모델을 써보고 싶었습니다. 이젠 오래오래 잘 써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