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전화 위치 찾기 인터넷으로 어디에 있는지 쉽게 알아보기

옛날에 비해 요즘 남녀노소 어른들뿐만 아니라 어린이들까지 휴대기기가 많이 보급되면서 거리에 공중전화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현재는 연도가 다르지만 2016년 12월 기준으로 따지면 전국에 7만 대 정도 설치되어 있으며 2020년까지 4만 대 수준으로 줄일 거라 하는데요. 그만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감소되었다는 이야기인 거 같습니다.

아직은 이용률이 줄어도 제가 생각하기에는 휴대기기가 없을 때 아직 공중전화 부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급할 때 정말 유용하니까요.! 먼 미래에 완전히 사라질지는 모르겠지만 2011년부터 IBK 기업은행과 KT 링커스에서 ATM 사업도 하면서 공중전화 부스를 같이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중전화 부스 위치 찾기

전국에 은행 ATM 기기와 같이 운영하는 공중전화가 어디 있는지 조회해 휴대기기가 없어도 요즘 PC만 있어도 인터넷 전화도 될지라도 급할 때 정말 유용할 수 있습니다.

1) IBK 기업은행 영업점 안내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동화코너->24시간 365코너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자동화코너명 및 가까운 지하철역이나 지역명을 통해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그럼 이렇게 영업점들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소도 볼 수 있고 운영시간도 볼 수 있습니다.

4) 영업점명을 선택하면 지도로 자세히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5) 혹시 몰라 진짜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전화로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주소를 복사하여 다음 지도 로드뷰로 보겠습니다. 네이버 지도로 봐도 됩니다.

6) 다음 로드뷰로 해당 영업점의 주소로 검색해 로드뷰로 보니 실제로 ATM 기기와 공중전화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중전화 이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회하여 당장 필요하면 쓸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가 보급되더라도 아직은 휴대전화가 없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