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알림을 PC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 Pushbullet

스마트폰에서 앱을 사용하게 되면 모든 앱이 그런 건 아니지만 각종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카톡도 있을 수 있고 각종 이벤트 광고와 문자 등 다양하게 뜨는데 컴퓨터를 하다 보면 모든 알림을 확인을 못하거나 스마트폰을 다시 꺼내 일일이 다 확인해서 봅니다.

그렇게 되면 PC 모니터도 봐야 되고 중요한 일도 있고 스마트폰도 봐야 되고 눈이 계속 돌아가게 되는데요. 이때 PC에서 Pushbullet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불편했던 점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알림 PC 확인 - Pushbullet

스마트폰과 PC 서로 연동하여 권한만 조금 더 오픈하면 실시간으로 각종 앱의 알림 들을 P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스마트폰 각 앱 스토어에 Pushbullet - SMS on PC 앱을 설치하여 구글 및 페이스북에 로그인합니다. (아래 스토어 화면은 안드로이드 기준)

2) 저는 구글에 로그인했으며 기본 프로필 정보 보기 권한허용합니다.

3) 활성화를 눌러 Pushbullet 앱의 접근허용휴대전화의 알림을 컴퓨터에서 볼 수 있게 설정합니다.

4) 마찬가지로 각각 활성화를 눌러 주소록 액세스와 전화 걸기 및 관리 권한모두 허용합니다.

5) SMS 메시지 전송 및 보기 권한허용합니다.

6) 마지막 기기 사진, 미디어, 파일 액세스 권한허용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앱 세팅은 완료되었습니다.

7) Pushbullet 사이트로 접속하여 PC에 Pushbullet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각종 PC 환경에 맞게 골라 설치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크롬을 선택했습니다.

8) 크롬에서 실행 중이라면 웹 스토어 페이지가 뜨는데 Pushbullet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9) 설치를 완료했으면 Pushbullet 부가 기능 아이콘이 생깁니다.

10) 아이콘을 선택해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11) 마찬가지로 구글 혹은 페이스북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계정과 연동하기 위해 구글을 선택하겠습니다.

12)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 아이디 계정 이메일선택합니다.

13) 그럼 PC 와 스마트폰 모든 세팅은 완료되었습니다.

14) 세팅이 완료되었으면 사람들 메뉴를 선택 시 현재 연결된 장치에 푸시 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15) 연결된 모든 장치 확인이 가능하고 푸시 알림 메시지를 따로 보낼 수 있습니다.

16) 스마트폰의 SMS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 스마트폰 알림이 울릴 경우 동시에 PC에서도 바로 확인됩니다.

Pushbullet 스마트폰 알림 PC 컴퓨터

18) 1시간 동안 음소거하거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9) 일반적인 옵션을 보면 브라우저가 닫혔을 때 계속 동작하거나 아이콘 그리고 링크 관련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 상황에 따라 자세한 알림 옵션선택할 수 있습니다.

21) 고급 메뉴에선 Pushbullet 가 표시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고 나머지 유니버셜 복사 및 붙여 넣기 푸시 활성화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하면서 스마트폰 알림을 항상 확인해야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거 같습니다. 설치하고 동작하는 과정을 보셨듯이 괜찮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