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추천 친구 기능 설정 해제하기

내가 상대방의 전화번호나 카카오톡 아이디를 몰라도 추천 친구 기능 리스트에 뜰 수 있습니다. 간혹 저도 아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기도 하는데요. 물론 내가 제일 싫어하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이 뜰 수 있겠지만 신기하게도 낯이 익은 사람이 뜨더군요.

쉽게 말해 내가 어떤 지인과 카카오톡 친구를 맺을 때 그 지인의 아는 사람에게 내가 추천을 받아 리스트를 통해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마치 페이스북이 생각나는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추천 친구 설정 해제하기

전화번호를 몰라도 아이디를 몰라도 아는 주변 사람에게 친구 추가가 가능하니 원치 않으신 분들이 조금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간혹 누구랑 아는 사이라고 해도 알 수 없는 사람이 동의 없이 나를 추가하고 말을 거는 상황을 여러 번 겪어본 적이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추천 친구를 보면 아는 지인을 통해 누군지 몰라도 추가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2)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친구메뉴를 선택하면 친구 추천 허용 메뉴를 선택해 해제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추천 친구 허용 해제

친구 추천 허용을 해제하면은 이제 누구든 간에 아무리 주변 아는 지인이라 해도 추천항목에 추가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나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저만 그런지 모르겠으나 아직도 알 수 없는 사람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많이 등록이 되어 있어서 탈퇴 재가입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좀 더 신중한 판단을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