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 저장공간 확보하기

카카오톡 메신저로 사진이나 동영상 그리고 음성 메시지 파일을 많이 공유하게 되면 스마트폰에 차곡차곡 저장이 되어 용량이 조금씩 차지하곤 합니다. 처음에는 잘 모르겠지만 나중에는 조금씩 차지했던 용량이 몇 배로 불어나 엄청나게 차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게임이나 음악이나 동영상 사진 등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들 때문에 용량을 많이 차지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메신저도 파일을 공유하게 되면 앱 용량이 많이 차지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카카오톡 전체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용량을 정리하다 보면 대화 내역 중 공유한 자료들이 모두 지워지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저의 스마트폰에 오래간만에 앱 용량을 정리하려다 보니 카카오톡에서 차지하는 데이터 용량이 1.15GB 나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카카오톡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기타를 선택합니다.

3) 저장공간 관리로 들어가면 캐시 데이터 삭제, 음악 캐시 삭제, 인맵 브라우저 웹뷰 쿠키 삭제가 있는데 차지하는 용량을 보고 정리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용량 줄이기

전체적인 데이터를 지우려니 특정 상대방과 공유한 자료만 정리하고 싶다면 대화방의 채팅방 정보로 들어가서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스마트폰 용량이 부족할 경우 카카오톡에서 공유한 자료가 많다면 한 번쯤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번의 정리도 저장공간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