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대역폭 조절하기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s) 할 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시작합니다. 업데이트시 다운로드 및 업로드 데이터가 많아지기 때문에 대역폭을 많이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무선 인터넷 사용자의 경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및 인터넷 속도를 중요시하는 작업을 하거나 자료를 받을 때 인터넷 속도가 느리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를 차단하자니 보안적으로 권장하지 않지만 대역폭을 조절하면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대역폭 조절하기

윈도우 업데이트 배달 최적화 설정을 통해 대역폭을 직접 조절하여 업데이트도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되고 인터넷 속도를 원활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Windows 업데이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고급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조금만 스크롤 하여 아래로 내려가 배달 최적화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4) 다른 PC에서 다운로드 허용 옵션 중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5) 고급 옵션 중 다운로드, 업로드 모든 항목을 체크하여 대역폭 양을 퍼센트(%)로 조절하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대역폭 조절


6)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사용된 데이터양을 확인해볼까요.? 활동 모니터를 선택합니다.


7) 그동안 대역폭을 사용하면서 다운로드 및 업로드 통계가 나옵니다.


윈도우10 이 아닌 구 윈도우 운영체제만 해도 이런 옵션을 꿈도 꿀 수 없고 무조건 업데이트를 끄거나 켠 옵션을 제공했었는데요. 물론 에디션마다 좀 달랐지만 윈도우10에서는 대역폭을 조절해 인터넷 속도를 더욱 원활하게 사용하면서 안정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데이터 관리에 좀 더 효율적인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