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전용 백신 프로그램 앱체크(AppCheck)

랜섬웨어는 제가 생각하는 바이러스 중 가장 최악의 악성코드입니다. 한때 뉴스 언론에서도 뜨면서 난리가 나 몇 기업에서 피해가 속출했으며 이러한 피해가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아직 현재 진행형 중으로 지금도 저의 주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곤 합니다.


많이 들으셨듯이 중요한 자료들이 모두 암호화되기 때문에 항상 백업을 생활화하지 않은 이상 걸리면 정말 속수무책인데요. 랜섬웨어 종류에 따라 치료가 가능한 것이 있고 불가능한 것도 있어 상당히 피하고 싶은 악성코드이기도 합니다.



랜섬웨어 적용 백신 앱체크

대부분의 백신들과 운영체제가 랜섬웨어(Ransomware)에 대응하여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만 그것마저 방어가 뚫리는 경우 아애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중요한 자료가 있으면 항상 백업하는 게 좋지만 정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선 별도로 앱체크(AppCheck)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1)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앱체크 프로그램은 개인은 무료기업에서는 유료입니다.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 앱체크 다운로드


2) 앱체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랜섬웨어의 위협으로 실시간으로 보호합니다.


3) 작업표시줄에 보면 앱체크 프로그램 아이콘이 뜨면서 PC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랜섬웨어 검사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은데요. 저는 아직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5) 안전하다면 안전하다고 뜨며 위협이 하나라도 뜬다면 위험으로 뜰 수 있습니다.


6) 전반적인 위협 로그검역소 및 일반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설치하고 사용하느라 아직 별도의 로그가 없습니다.



7) 일반 옵션을 보면 작업표시줄에 앱 체크 아이콘을 사용하거나 끌 수 있고 프로그램 차단시 알림 창을 실행하거나 탐지시 의심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켜고 끌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8) 랜섬 가드 옵션을 통해 랜섬웨어에 대해 전반적인 방어 옵션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전 기본값만 쓰고 있습니다.


9) 취약점 가드 옵션을 통해 공격 보호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보호할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해당 폴더로컬 및 네트워크를 통해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11) 신뢰할 수 있는 파일을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12) 백업된 폴더를 휴지통 메뉴를 통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OS 업데이트 및 백신 업데이트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더더욱 중요한 것은 수상한 메일은 바로 열지 않고 삭제하는 것이 좋으며 검증된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야말로 랜섬웨어에 대한 최선의 예방책인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