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 페이지 고정 변경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 웹 브라우저로 이용하신다면 가끔 다른 외부 프로그램으로 인해 시작 페이지가 강제로 바뀔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일일이 번거롭겠지만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에서 시작 페이지를 다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주로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 및 업데이트할 때 설치 시 옵션을 제대로 안 보는 경우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중요한 건 항상 강조를 해도 이 부분을 제대로 잘 살펴보지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시작 페이지 고정하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시작 페이지를 고정하기 때문에 윈도우7 의 경우에도 스타터 및 홈 베이직과 홈 프리미엄의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지원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 실행 단축키 윈도우 로고(Win)+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뜨면 열기 항목에 gpedit.msc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엔터를 누릅니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창이 열리면 왼쪽 카테고리 메뉴 중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Internet Explorer 메뉴로 이동합니다.

3) 그리고 오른쪽 홈 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4) 여기서 사용 옵션을 선택 후 고정할 시작 홈페이지 주소 URL 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 하단에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홈페이지를 변경한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럼 인터넷 옵션에 보면 시작 페이지가 고정되면서 변경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여 시작 페이지를 고정하기 전에 외부 프로그램의 옵션을 살펴보거나 악성코드 검사 등 거치시고 설정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