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라 제거기로 액티브X 보안 프로그램 일괄 삭제하기

쇼핑 및 관공서 은행 사이트 등 접속시 각종 보안 액티브X(Active X)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그러다 보니 PC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몇 가지 부작용이 생기더군요. 설치한 것도 별로 없고 한 것도 없는데 메모리에 상주해 PC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외부 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해 블루 스크린과 같은 에러가 떠서 정말 골치가 아프기도 했습니다.

제일 골치가 아팠던 건 키보드 관련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이었는데요. 요즘은 그냥 어쩔 수 없이 설치해도 용무를 다 보면 삭제하기도 합니다. 제어판 가서 삭제해도 되지만 종종 구라 제거기로 일괄적으로 제거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삭제하기 - 구라 제거기

윈도의 제어판에서는 따로 그분이 안되는 여러 보안 프로그램을 구라 제 거기에서 쉽게 일괄적으로 삭제하여 PC를 보다 더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는 구분이 안돼 자칫 다른 프로그램을 삭제했다가 재설치해야 되는 경우도 오기도 합니다.

1) 구라 제거기는 https://teus.me/484 블로그에서 배포되고 있으며 HoaxEliminator 압축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면 됩니다. 압축 풀 때 비밀번호도 같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비트별로 64비트의 경우 x64비트 폴더로 들어가 HoaxEliminator 구라 제거기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2) 구라 제거기를 실행하시면 PC에 설치된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이 목록에 뜨는데요. 하나씩 제거해도 되지만 전 모두 제거를 하겠습니다.

구라 제거기

3) 그럼 일괄적으로 하나하나씩 보안 프로그램들이 삭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이 아닌 반자동으로 삭제합니다.

4) 그럼 깔끔하게 PC 가 최적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을 다시 읽어 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이 없는지 볼 수 있습니다.

PC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잘 되던 프로그램이 갑자기 잘 안될 때 구라 제거기를 통해 PC를 최적화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마 PC가 한결 최적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