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집 아니면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 나도 모르게 배터리 용량이 쉽게 소모되어 방전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쉽게 방전이 될까요.? 그건 바로 여러 원인도 있겠지만 하나를 꼽자면 노트북 화면 밝기입니다.


화면 밝기 조절을 못하면 아무리 배터리가 오래가는 노트북이라고 할지라도 오히려 그 반대로 오래 못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심하게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기

밝기가 점점 밝아질수록 화면이 보다 더 선명하게 보여서 더 좋지만 그만큼 배터리 방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반면에 조금 적당히 어둡게 사용하면 그만큼 배터리 방전 속도는 느려져 조금이래도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노트북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저의 노트북의 경우 Fn+F2/F3 키로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따라 Fn+화살표 방향키 일 수 있습니다.


2-1)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표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2) 그럼 여기서 에너지 아이콘을 선택하여 100, 75, 50, 25 등 4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3-1)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2) 디스플레이 설정 창이 뜨면서 좌우로 컨트롤하여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4-1) 디스플레이 창에서 왼쪽 전원 및 절전 메뉴를 선택하여 추가 전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2) 전원 옵션 창이 뜨면 하단에도 밝기를 조절할 수 있지만 전원 관리 옵션에서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4-3) 그럼 여기서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전원 어댑터를 연결할 때 따로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5-1) 마지막으로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여 인텔 그래픽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5-2) 인텔 HD 그래픽 제어판창이 뜨면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5-3) 색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밝기 대비 및 색상 채도를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따라 듀얼 그래픽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듀얼 외장 그래픽을 돌릴 경우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는 것을 권장하며 노트북 화면 밝기를 통해 버티리 소모를 줄여 오래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