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사은품으로 한컴오피스 2018 정품 득템하다.

지난 1월 HP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리뷰를 올렸었습니다. 그 당시 마침 아카데미 페스티벌 이벤트를 하길래 이벤트를 통해 제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사은품 중 IT 액세서리나 한컴오피스 2018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래서 한컴오피스 2018 을 선택했었는데요. 드디어 이틀 전 한컴오피스 2018 제품키가 문자로 왔습니다.

CD 패키지가 아니라서 좀 아쉽지만 오늘 즐거운 마음으로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이지포토 정품도 얻었지만 나중에 필요하면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제품키 등록 및 설치기

한컴오피스 네오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도 전 2010 버전을 계속 사용했었기 때문에 네오도 좀 끌리면서 고민해왔으나 신 버전을 득템하다니 정말 새로운 기분이었습니다.

자 우선 제품을 등록하기 전에 한글과컴퓨터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들어가 제품 등록/정품 인증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정품 인증과 제품 등록 단어가 제 기준에 거의 엇 비슷했기 때문에 헷갈렸었는데 제품 등록 메뉴가 맞았습니다.

여기서 문자로 온 제품번호를 입력 후 기대 기대하면서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드디어 한컴오피스 2018 제품키가 등록되었습니다.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메뉴가 생성되어 설치 파일을 받았습니다.

다운로드한 한컴오피스 2018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약간에 동의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제품 번호를 입력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습니다.

우선 한컴오피스 2018 을 설치하기 전에 설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어쩐지 홈페이지에서 받을 때 금방 받아지더군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본격적인 한컴오피스 2018 설치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전체적으로 정말 깔끔한 UI 인터페이스군요.

완료되었으면 제품 등록은 이미 했으니 패스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거나 닫습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값으로 설정하거나 사용자 설정으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환경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을 모두 완료되었으면 마침을 눌러 마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바탕화면에 보니까 한글 2018 뿐만이 아닌 한 PDF 와 한셀, 한쇼 등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아이콘도 많이 달라진 거 같습니다.

한컴오피스 아이콘을 실행하면 예전과는 다르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클라우드 기능이 눈에 띕니다.

한글 2018 을 실행했더니 내가 원하는 양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UI를 보아하니 MS 워드와 거의 비슷하지만 터치도 지원하며 예전보다는 굉장히 깔끔한 UI 인터페이스입니다. 정말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HP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한컴오피스 신 버전도 득템하니 앞으로도 많이 활용해야겠습니다. 앞으로 신제품 나올 때도 한번 긍정적으로 고민해 볼 거 같습니다.